엑티브 라이프

반응형

갤럭시 S7을 사용하면서 사진 찍을 때마다 불평불만을 했습니다. 손이 똥 손인 것은 생각 안 하고 기계 탓만 한 것이었습니다. 갤럭시 노트10으로 핸드폰을 바꾸면서 금손이 돼보려고 인스타 사진 찍기 과정을 수강했습니다. 누구나 조금만 신경 쓰면 인스타 사진을 잘 찍을 수 있는 노하우가 숨겨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SNS 활동의 필수 요소인 사진 찍기, 스마트폰에 있는 기능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이 기준이지만 아이폰의 경우도 설명을 덧붙여 놓았습니다.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있는 기본 카메라를 터치합니다.

 

카메라를 터치하면 오른쪽 하단에 더보기가 나옵니다. 더보기를 터치하면 왼쪽 상단에 "프로"라는 기능이 나옵니다. 화면의 구성이나 버튼의 기능이 동일하게 되어 있지만 아이폰에는 포로모드가 없습니다. 자동입니다. 아이폰에는 "트루톤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주변광 센서를 사용하면 주변 조명과 디스플레이의 색온도를 바꿔주는 장치입니다.

아이폰은 트루톤 컬러를 꺼줍니다. 켜놓게 되면 약간 노랗게 보입니다. (그래서 쇼핑몰 상세페이지를 보면 실제 제품과 컬러가 다르다는 문구가 나오기도 합니다.)

 

프로모드를 선택하면 ISO, 조리개, 셔터스피드, 색온도, 노출등을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ISO는 숫자가 클수록 빛에 민감하다는 뜻입니다.

 

 ISO는 예를 들어 숫자가 작아지면 화면이 어두워지고 숫자가 커지면 화면이 밝아집니다. 주의할점은 강제로 빛의 양을 늘리면 화질이 떨어지고 노이즈가 생깁니다. 노이즈라는 것은 사진 점들이 더 거칠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프로모드 이외에도 파노라마, 음식, 야간, 슈퍼 슬로모션, 슬로모션, 프로 동영상, 하이퍼 랩스, 인스타그램 등  여러가지 기능들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사진을 잘 찍기 위한 tIP으로 다양하게 사물을 보고 다니기입니다. 핸드폰을 사용해서 간접 경험도 해봅니다. 잡지를 보고 사진을 어떻게 찍었는지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카메라의 셔터스피드, 노출, IOS 등 여러 가지 기능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센스라고 합니다. 그동안 기계탓만 하던 똥 손이 금손이 될 때까지 찍고 또 찍어 보겠습니다. 끝.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