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티브 라이프

반응형

얼마 전 동생 차 뒷트렁크 부분에 석회 물이 떨어져 얼룩얼룩한 상태로 왔습니다. 저도 아파트 지하주차 장에 주차를 했다가 석회물이 떨어져 낭패를 본 경험이 있습니다. 이럴때는 주차장 관리소에 문의를 하거나 가까운 카센터를 찾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급한 마음에 별생각 없이 차체나 유리에 석회물이 떨어졌을 때 손으로 문질러보거나 손톱으로 긁어보기도 합니다. 손톱으로 긁으면 자국이 생기고 상처가 남게 됩니다. 석회 물은 굳어버리고 나면 미세한 돌가루처럼 됩니다. 이렇게 굳어버린 석회 물이 있는 상태에서 마른걸레로 문지른다거나 하면 엄청난 상처가 나게 마련입니다. 동생도 마찬가지로 손으로 문질렀다고 합니다. 그 부분만 얼룩이 지고 말끔히 지웠습니다. 차량에 석히물이 떨어졌을 때 섣불리 건드리지 말고 동생에게 알려준 간단한 방법 시도해보세요. 

 

사진에서처럼 흰 부분이 석회물이 떨어져 굳은 부분입니다. 트렁크 전체가 얼룩이죠 있었습니다.

 

차 뒷부분 뿐만 아니라 석회 물이 흘러내려 옆에도 길게 석회 물이 굳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식초와 휴지를 준비합니다. 얼룩진 부분에 휴지를 대고 식초를 부어놓습니다. 사과식초가 조금 남아있어서 사용했습니다. 휴지를 사용하는 이유는 식초를 그냥 부으면 주루륵 흘러내려가기도 하지만 식초를 더 오래 머물게 하고 석회 물을 불리는 효과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동생은 바빠서 석회물이 떨어졌는데도 며칠 동안 그대로 두고 차를 운행했다고 합니다. 이럴 때절대 손으로 문지르거나 손톱으로 긁으면 안 됩니다.  바로 실행을 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석회 물이 굳었기 때문에 시간을 좀 두고 진행해야 합니다. 휴지를 두세 겹으로 하고 식초를 부어놓았습니다. 휴지가 올라가 있는 부분이 모두 석회 물이 떨어진 곳입니다.

 

휴지 위에 식초를 붓고 10~20분 정도 두어야 말끔하게 제거가 됩니다. 붓고 1분도 안되어 휴지를 살짝 들어본 상태입니다. 석회 물이 그대로 있습니다. 

 

시간이 늦고 빨리 가야 할 상황이라 5분도 안되어 휴지를 제거했습니다. 얼룩이 남아있는 부분은 식초가 묻은 휴지로 살살 문질러 주었습니다. 

 

급하게 진행했지만 처음보다 훨씬 깨끗해졌습니다. 나머지는 다시 한번 진행한다고 합니다. 주차장 석회 물은 도장면뿐 아니라 차체 전체에 낙수가 될 수 있으니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할 때는 반드시 확인을 하고 주차를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야말로 전문점을 가야 할 상황이 되는 겁니다. 당황하지 말고 이럴 때 식초로 간단하게 제거해 보는 꿀팁 소개했습니다. 끝.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