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티브 라이프

반응형

내가 찍은 사진이 하나도 없어도 인스타그램 운영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공유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앱이 필요합니다. 리포스트, 리그램으로 할 수 있는 것은 콘텐츠 큐레이션, 체험단. 콘텐츠 공유  후기 등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게시물을 공유해오기 위해서 해야 할 문제점이 두 가지 있습니다. 1. 저작권. 2. 공유 방법이 있습니다.  사전 동의를 구하는 방법은 1. 게시물 아래 댓글로 문의합니다. 2. 저작권자에게 쪽지(DM. Direcy Message)를 보냅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사진한장이 없어도 인스타그램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발견해서 edit 하는 것만으로도 돈을 벌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 공유하는 방법을 배우고 소개합니다.

 

리포스트 하는 방법

리포스트 앱을 설치합니다.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실행, ios는 앱스토어 실행합니다. 리포스트 한글로 입력해도 나옵니다. 

 

Rwpost for instagram(인스타그램을위한 리포스트 어플) 보라색으로 표현된 것도 있고 비슷한 어플이 많습니다. 기능은 모두 비슷합니다. 그 중에 하나만 설치합니다.

 

리포스트 앱을 설치하면 Open Instagarm 인스타그램을 열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마음에 드는 게시물이 발견하면 사진을 클릭합니다. 게시물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를 터치합니다. 링크 복사를 터치합니다. 

 

링크복사되었다고 뜹니다.

 

 링크복사됨이라고 뜨면 맨 아래 하단에 네모, 나가기 버튼을 터치하고 나갑니다. 

 

바탕화면에 설치된 리포스트 앱을 엽니다. 

 

리포스트 앱을 열면 마음에 드는 게시물이 들어가 있습니다. 게시물을 클릭합니다.

 

게시물을 클릭하면 출처가 남아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1) 출처는 위, 아래 원하는 위치에 옮겨 놓을 수 있습니다. (2) 출처를 밝게, 어둡게 정할 수 있습니다.(3) 1,2,3 순서는 상관없습니다. 출처가 안남는 경우는 유료로 산 게시물이라고 합니다. 원하는 위치에 정해졌다면 리포스트(4번)를 클릭합니다. 아이폰은 아이콘만 나오는데 터치하면 됩니다.

 

캡션(설명글)이 클립보드에 복사되었다고 나옵니다. Open Instagram을 터치합니다. 

 

새 게시물이라고 떠있습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필터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다음을 터치합니다.

 

이제부터 인스타그램에 새 게시물을 올리는 것과  방법이 같습니다. 문구 입력란에 클립보드에 복사되어 있는 설명글을 붙여 넣기 합니다.

 

설명글이 붙여넣기 되었다면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공유된 게시물이 새 게시물로 올라가 있습니다. 출처는 Light 밝게 하는 것보다 Dark어둡게 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게시물 사진도 여러장인데 한장만 올라가 있습니다. 여러장을 한꺼번에 올리는 방법은 다시 업로드 하겠습니다. 큐레이션의 시대라고 합니다. 발견하고 편집하는 것만으로도 돈을 벌 수 있는 시대입니다. 컨텐츠를 다루는 능력, 기획하는 능력만 있고 콘텐츠에 맞게 성실하게 발굴해 내면서 관리할 수 있다면 얼마든지 큐레이션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내 사진은 아니지만 리포스트를 통해 내 피드에 게시를 할 수 있습니다. 끝.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